하반기 경영현황설명회에 MZ세대만 초청...1시간 이상 소통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이 하반기 경영현황설명회에서  MZ세대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이 하반기 경영현황설명회에서 MZ세대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코리아데일리 노경주기자]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이 MZ세대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교보생명은 이달 초부터 3차례에 걸쳐 진행된 하반기 경영현황설명회에서 신창재 의장이 회사 경영현황을 공유하고 마케팅과 혁신,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세대 간 소통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신 의장은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직원만 별도로 초청해 1시간 이상 소통했다. 교보생명 임직원 가운데 MZ세대가 차지하는 비율은 52.8%로 절반이 넘는다. 

신 의장은 이 자리에서 “건강한 조직문화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함께 일하는 구성원 간 상호 이해가 중요하다”면서  “팀장, 임원에게 늘 MZ세대를 잘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는데 오늘은 거꾸로 여러분, MZ세대에게 상사인 X세대(1970년대 출생)를 좀 이해해 달라고 당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X세대가 다소 권위주의적이고 수직적인 문화에 익숙하다는 단점은 있지만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걸 좋아하고, 피드백을 주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면서 “업무를 할 때 X세대의 이런 특징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사원은  “의장님에게 직접 회사가 만들고자 하는 개선된 조직문화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들을 수 있었던 것이 이색적이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