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 증가된 상급의료기관의 수요 충족 및 의료 인프라 수준 향상 일환으로 추진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의료복합타운

【이주옥 기자】평택시는 의료복합용지의 수립계획인 상급종합의료기관 유치를 위한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의 의료복합타운은 인구 56만을 넘어 대도시로 성장한 평택시의 증가된 상급종합의료기관의 수요 충족 및 의료인프라 수준 향상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그 결과 “20.12.16.” 경기도 고시 제2020-5224호에 의거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에 의료기관을 유치할 수 있는 용지가 반영되었다.

이에, 평택시는 당초 의료복합용지의 수립계획인 상급종합의료기관 유치를 위해 “21.04.22.” 공모를 추진하였다. 이에 택지개발업무 처리지침 제26조에 의거 90일간 공고 후, 단수 참여사인 “아주대병원-투게더홀딩스 컨소시엄”으로부터 사업참여 의향서 및 사업계획서를 “21.07.23.” 접수받았다.

따라서 시는 접수받은 내용을 “21.07.30.” 내부정량 평가, “21.08.04.” 외부 전문위원평가를 통해, “아주대병원-투게더홀딩스 컨소시엄”을 최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하였다.

향후, 우리사는 입주 확정된 500병상 이상 규모의 종합의료시설과 의료R&D센터 건립을 위해 “평택시”, “아주대병원-투게더홀딩스 컨소시엄”과 긴밀히 협조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병원이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브레인시티 산업단지 개발을 통하여 시민들께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여 시민중심의 살기 좋은 평택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