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DH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트로트의 민족’ TOP4가 신곡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친다.

22일 오후 MBC 오디션 프로그램 ‘트로트의 민족’ TOP4 안성준, 김소연, 김재롱, 더블레스(최도진, 이사야, 이하준)의 신곡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가 성현의 사회로 진행됐다.

안성준은 “신곡 쇼케이스를 처음 해본다. 너무 긴장도 되고 팬분들도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기도 한다. 이상하게 좋은 느낌이 든다. 오늘 쇼케이스를 기점으로 잘되지 않을까 싶다. 네 팀이 함께해 앨범 제목도 ‘Together’다”고, 김소연은 “이런 큰 무대에서 보여드릴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제 신곡이 듀엣곡이라 새로운 도전을 하게 돼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블레스는 “오디션 경연 프로그램 이후에 ‘트로트의 민족’ TOP4가 다 함께 신곡을 발표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안재롱은 “투자를 많이 해주셔서 무대가 고급지다. 신곡은 새 출발 하는 마음이라 오픈발보다는 길게 가서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를 덧붙였다.

이날 발매된 ‘Together’에는 안성준의 ‘참 잘했어요’, 더블레스의 ‘다이빙’ ‘꽉 잡아’, 김재롱 ‘누나야’ ‘해바라기’, 김소연 ‘그대로(you) 멈춰라 (New ver.)’과 함께 안성준과 김소연의 듀엣 곡 ‘사랑의 걸작품’이 수록됐다.

▲ 사진=KDH엔터테인먼트

먼저 타이틀곡인 ‘참 잘했어요’는 안성준이 처음 도전하는 스윙 장르의 곡으로 안성준의 새로운 보컬과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멋진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안성준은 “제목과 상반되는 가사 잘 들어주시길 바란다”고 포인트를 꼽았다. 이어 그는 “무명 때는 곡 작업을 골방에서 했다. ‘누가 들어나 줄까’하는 걱정이 앞섰는데 이번에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았고, 주변에서 도움도 주시니까 노래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녹음할 때 앞에 너무 많은 사람이 보고 있는 것은 부담이 되기도 했다”고 소회를 전했다. 특히 안성준은 신곡 ‘참 잘했어요’라는 제목과 똑같이 자신의 인생에서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 적이 있냐는 질문에 “원래는 힙합을 하다가 안 늘어서 트로트로 전향을 했다.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두 번째는 ‘트로트의 민족’ 오디션 도전을 한 것이다. 안 했으면 큰일 날 뻔 했다”고 답하기도.

더블레스는 ‘다이빙’에 대해 “멜로디만으로도 중독성이 있다. 특별히 안무도 재미있게 만들어 코로나19와 무더위로 힘든 전 국민이 저희 다이빙을 듣고 신나게 춤추며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파트 배분 때 서로 싸우지 않았냐 묻자 “저희는 절대 싸우지 않는다. 이전에는 장단점을 서로 고려해서 계산해서 했는데 이번 신곡은 욕심이 다들 났다. 작곡가님이 당일에 파트마다 오디션을 봤다. 다른 곡 보다 서로 경쟁했다. 킬링 파트는 메인 보컬 사야가 가져갔다”고 녹음실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김재롱은 “누나에 대한 노래가 많다. 여심을 공략해 재롱스러움과 유혹을 포함해 제 위 나이의 여심을 사로잡으려고 한다. 저와도 조화가 잘 맞아 빠져든다는 느낌이 들 것 같다”고 신곡 ‘누나야’를 소개했다. 그의 신곡 ‘누나야’와 ‘해바라기’는 쿨의 ‘아로하’를 작곡한 위종수 작곡가의 곡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김재롱은 “제가 하는 무대를 보고 만드셔서 맞춤 정장같이 딱 맞아 기분이 좋다. 작곡가님과 만나서 얘기하고 음악을 만드는 경험이 많지 않다. 함께 해주셔서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 녹음실이 아직도 어색한 데 되게 편하게 해주셨다. 강요도 안 하시고 ‘편하게 네 스타일로 살려라. 네거다’고 해주셔서 감사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소연과의 듀엣곡 ‘사랑의 걸작품’에 대해 안성준은 “목소리의 세대 차이가 난다”고 겸손함을 보여줬다. 이에 김소연은 “트로트는 더 연륜이 있게 부르는데 이번에는 젊게 불렀다”며 “트로트에는 듀엣곡이 흔치 않다. 사람들에게 더 알려졌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노래를 불렀다”고 전했다. 안성준은 “소연이의 팬분들이 엄청 나서 걱정이 안 될 수가 없었다. 좋은 작품으로 잘 되면 둘 다 잘될 수 있는 무대여서 감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전광판에 올라가고 싶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 사진=KDH엔터테인먼트

같은 날 음원이 공개되는 만큼 의식이 되는 상대가 없냐는 질문에 김재롱은 “그런 마음을 갖지 않도록 한날한시에 발매하지 않은가 싶다. 싸우지 말고 사이좋게 활동하라는 마음인 것 같다. 저는 저보다 다른 분들이 다 잘됐으면 좋겠다”고 TOP4의 끈끈한 의리를 보여줬다.

TOP4가 함께 부른 ‘넘버원 코리아’는 남진의 ‘둥지’, 송대관의 ‘네박자’, 현철의 ‘봉선화 연정’, ‘사랑의 이름표’ 등의 작곡가 김동찬과 남진의 ‘겁이 나’, 조항조의 ‘가지마’, 최진희의 ‘사랑은 어떻게 생겼을까’ 등의 작곡가 김인효가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프로듀싱한 곡이다. 안성준은 “평화 통일을 염원하는 곡이기도 하고 우리나라를 응원하는 곡이기도 해서 사명감이 들었다. 젊고 어린 친구들이 통일에 관심이 없는데 그런 친구들이 관심 가져주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불렀다. 들어보면 신나고 좋다. 응원가로 많이 불렸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김재롱은 “‘원하면 다 되는 넘버원 코리아’라는 가사가 있다. 염원하는 대로 다 이뤄지길 바란다. 코로나19로 많이 힘든데 소상공인분들이나 많은 분을 응원하는 노래가 됐으면 좋겠다”고, 김소연은 “오빠들과 다 같이 부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신곡 공약을 묻자 안성준은 “TOP4들이 욕심이 없어 차트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생각을 해서 제가 욕심을 주입하고 있다”며 “모든 노래 중에서 한 곡이라도 종합 차트 100위권 안에 든다면 모두 다 같이 제주도에 가서 한라산 등반을 하겠다. 정상을 찍고 오겠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그러자 김재롱은 “십자인대 수술을 한 지 얼마 안 돼서 등반은 힘들 것 같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어 그는 “10명 중 7명이 ‘잘 듣고 있다’고 하면 목적은 달성한 것 같다. 누나 10분과 브런치 타임을 갖고 싶다. 나이 상관없이 저보다 누나면 80대, 90대분도 좋다”고 공약을 걸었다. 이에 안성준은 “제 노래 중 ‘쏜다’라는 곡이 있다. 10분 선정해서 선물을 쏘겠다”고 공약을 바꿔 웃음을 더했다. 더블레스는 “저희 노래를 들은 모든 업주님의 매출을 상승시켜 드리겠다. 상위에 랭크된다면 저희가 운영하는 호떡 매장에서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하겠다. 대표님과 합의 후에 몇 분인지는 다시 말씀 드리겠다”고, 김소연은 “잘 들어주시면 좋겠다. 순위권에 들면 하라는 것 다 할 수 있다”고 밝혀 공약이 성사될 수 있을지 기대를 높였다.

▲ 사진=KDH엔터테인먼트

‘트로트의 민족’ 출연 전과 후 달라진 것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안성준 “사는 곳이 바뀌었다. 대구에서 남양주로 터를 잡았다. 가족들로부터 오는 시선이 달라졌다. 걱정 어린 시선을 받았는데 무언가를 바라는 눈빛, 애정 어린 시선을 주신다”고 밝혔다. 김재롱은 “동료였던 많은 개그맨분들이 눈빛에서 개그맨을 빼고 가수로 전념한다고 놀림과 핀잔을 준다. 기죽지 말고 잘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아들이 개그맨인지 모르고 가수인지 안다”고 근황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개그맨 김재욱과 트로트 가수 김재롱의 수익의 차이를 묻자 “수익은 코로나19 속에 모두 다 어렵다. 공개해도 이쪽이나 저쪽이나 형편이 없을 수 있다. 김재롱으로 일을 더 많이 한 것 같다. 제 지금 입지로는 부캐릭터 김재롱을 더 알려야 해서 거기에 더 신경을 쓰고 있다. 3대 7, 2대 8로 김재롱을 더 많이 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김소연은 “학생이었는데 2등을 하고 나서 선생님, 친구들, 연락을 안 하던 가족들도 다 응원해주셨다. 열심히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친구들이 연예인 옆에 있어서 부럽다고 한다. 팬분들이 너무 감사하게도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생일 축하한다는 전광판이 나왔다”고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더블레스는 “무명 시설이 굉장히 길었다. 사소하지만 좋은 게 식당을 가거나 지나다니면 알아봐 주신다. 작지만 저희에게는 굉장히 크다. 셋이 같이 풀메이컵을 하면 알아봐 주신다. 떠블레스, 노블레스, 블레스 등으로도 불러 주신다”며 “호떡 일도 열심히 하고 있고 일이 끝나고 나서는 늦게까지 연습하고 있다. 일정이 바쁜 날에는 호떡 패밀리분들이 가게를 잘 지켜주셔서 연습에 전념하고 있다. 평소 연습을 가게에서 해서 영업시간 지난 뒤에 노랫소리가 들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 사진=KDH엔터테인먼트

현재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김소연은 “학생도 하면서 가수도 하고 싶다. 이리저리 다 할 수 있다”며 “트로트 연습은 레슨을 받고 있다. 제 연습도 꾸준히 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혼자 연습하는 거다. 정통 트로트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를 더했다. 또한 “제 롤모델은 김연자 선생님이다. 저보다 어린 나이에 데뷔를 하셨는데 지금까지 노래, 예능 다 롱런하고 계신다. ‘저렇게 되면 소원이 없겠다’는 생각에 롤모델로 정했다”고 밝히기도.

각 멤버들이 뮤지컬, 연극 배우로 활동했던 더블레스는 무대로 돌아갈 계획을 묻는 질문에 “‘트로트의 민족’에 도전하면서 왔다 갔다 하기보다는 트로트에 전념해서 트로트 가수로 자리를 잡아가자고 마음을 먹고 했다. 셋 다 더블레스라는 팀에 집중하고 있다”며 “꼬마 손님이 엄마 손 붙잡고 왔는데 저희 보러 전철 타고 멀리서 왔다고 했다. 그런 팬은 처음이라 기억에 남는다. 수줍게 ‘더블레스 오빠 보러왔다’고 말한 것이 기억이 난다. 또 ‘여로’라는 노래를 어머니께 들려주셨는데 우셨다는 얘기를 메시지로 받았다. 우리가 정말 잘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트로트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김재롱은 “상호, 상민과 ‘뽕브라더스’ 코너를 함께 했다. 그 코너를 1년 했었는데 진짜 트로트 가수가 돼서 가수로 활동하는 것이 서로 너무 신기하다”며 “김나희와 만나 개가수 콘서트를 하면 재미있겠다는 얘기를 했다. 개그맨을 완전 버린다기보다 그 노하우와 가수로 가는 과정을 밟아서 질리지 않는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동료 개그맨들과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 사진=KDH엔터테인먼트

또 ‘트로트의 민족’이 아닌 다른 경연 프로그램에 도전할 생각이 있냐고 묻자 김재롱은 “경연 프로그램을 하며 일취월장할 수밖에 없다. 정말 매 라운드 무대가 달랐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 실전 연습으로는 최고라서 경연 프로그램에 나가고 싶다고 말했는데 주변에서 말린다”고 밝혔고, 이에 안성준이 “요즘은 배우를 준비하는 것 같다. 자꾸 딴 쪽으로 가고 싶어 하는 것 같다”고 덧붙여 웃음을 더했다. 더블레스는 “우승을 하면 스타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하면은 어려운 것 같다. 스타가 된다는 마음보다는 참여해서 많이 얻어가고 배워가겠다는 생각이면 좋은 것 같다”고 소신을 밝혔다.

끝으로 안성준은 “상반기 동안 경연이 끝나고 예능, 무대로 인사를 드렸다. 신곡이 본격적으로 나왔으니 활동을 열심히 해서 히트곡을 꼭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있다. 이왕이면 소연 양과 함께 한 곡이 너무 좋아서 많은 분이 들어주시고, 결혼하셔서 저희가 축가를 많이 갔으면 좋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더블레스는 “간절한 소망은 저희 신곡이 많은 분이 따라 부르고 컬러링이나 매장에서 흘러나왔으면 좋겠다. TOP4 노래도 다 잘 됐으면 좋겠다. 저희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열심히 활동하는 것을 확실히 어필됐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재롱은 “노래방에 나와서 많은 분이 여가를 즐기면서 불러주시면 좋겠다. 저희를 찾아주시는 곳이라면 행복한 마음으로 어디든 찾아가겠다”고 소망했다. 김소연은 “학교를 열심히 다니면서 공부도 하고 연습도 할거다. 불러주시면 어디든 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트로트의 민족’ TOP4의 신곡은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