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키다리이엔티, 소니 픽쳐스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조진모 감독이 배우 강하늘과 천우희의 캐스팅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20일 오후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제공 ㈜키다리이엔티, 소니 픽쳐스 인터내셔널 프로덕션/배급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주), ㈜키다리이엔티/제작 ㈜아지트필름/공동제작 ㈜아지트픽쳐스/감독 조진모)’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진모 감독과 배우 강하늘, 천우희가 참석했다.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삶에 위로가 돼 준 ‘영호’와 ‘소희’의 이야기를 담았다. ‘비 오는 12월 31일에 만나자’는 가능성이 낮은 약속을 한 그들이 써 내려가는 감성 무비에 예비 관객들의 기대가 모인다.

강하늘은 극 중 뚜렷한 꿈도 목표도 없이 지루한 삼수 생활 중인 ‘영호’ 역, 천우희는 자신의 꿈은 찾지 못한 채 엄마와 함께 오래된 책방을 운영하는 ‘소희’ 역할을 맡아 기다림이 필요한 손편지를 통해 관객들의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한다.

조 감독은 “시나리오의 감수성이 두 배우님께 전달이 됐다. 두 분과 함께 하는 것이 너무 힘들지 않을까 했는데 기적처럼 이뤄졌다. 꿈의 캐스팅이다. 저보다는 각본에 힘과 시간을 할애해준 유성엽 작가님과 잘 읽어주신 두 배우님의 선택이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여줬다.

강하늘은 “하나 밖에 없다. 대본이 너무 재미있었다. 영화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이런 분위기와 톤을 가진 영화를 오랜만에 대본으로 읽게 됐다. 저의 옛날, 연애편지를 처음 쓸 때의 설렘과 기대감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됐다. 흡입력이 있었고, 대본이 주는 감동이 대단한 커다란 감동은 아니고 앞에서 모여왔던 것이 소소하게 터지는 것이 좋았다. 촬영 하면서도 더더욱 좋았다. 저한테 감동을 준 대본이다”고 함께 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천우희는 “저도 시나리오 읽었을 때 요즘 흔하지 않은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1990년대, 2000년대 감성이 느껴졌다. 잔잔한 감동이 있는 이야기를 오랜만에 읽었다. 에필로그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방점을 딱 찍어주게 됐다. 에필로그를 읽고 책을 덮으며 ‘내가 소희로 분하면 어떨까’하면서 하고 싶었다”고 밝혀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한편 잔잔한 감성을 통해 추억이 저절로 떠오르게 만드는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오는 28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