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영화 ‘아이’의 김현탁 감독이 출연 배우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1일 오전 영화 ‘아이(감독·각본 김현탁/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제작 ㈜엠씨엠씨, ㈜무비락)’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방송인 박경림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으며 김현탁 감독과 김향기, 류현경이 참석했다.

‘아이’는 일찍 어른이 된 아이 ‘아영(김향기 분)’이 생후 6개월 된 아들 ‘혁’이를 혼자 키우는 워킹맘이자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 분)’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김향기는 “시나리오 읽으면서 흥미롭다고 생각했다. ‘아영’이가 나와 되게 닮았다고 생각했다. ‘아영’이의 표현에 ‘왜?’라는 의문이 생기지 않았다. 그것을 깨닫고 나서 다른 환경에서 자란 아이인데 나와 비슷하다는 것이 흥미롭고 새로웠다”고 밝혔다.

류현경은 “처음 시나리오를 받고 ‘영채’가 사회에 대해, 자신에 대해 혐오가 있다는 것이 안쓰러웠다. ‘아영’을 만나고 아이와 교감하면서 ‘영채’가 인간적으로 성숙해지는 내용이라서 나도 찍으면서 인간적으로 성숙해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김현탁 감독은 “캐스팅이 됐을 때 믿기지 않았다. 제가 훨씬 더 도움을 받았다. 시나리오는 글이기 때문에 인물의 내면이나 갖추지 못한 것들이 있는데 많이 채워졌다. 그것에 맞게 준비를 하는 과정도 재미있었다. 리딩과 리허설 때 얘기해준 것을 현장에 잘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따스한 위로와 치유를 담은 영화 ‘아이’는 오는 2월 10일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