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없는 사랑 나눔, 마스크 해외봉사 실시

기사승인 2021.01.13  22:14:54

공유

국경 없는 사랑 나눔, 마스크 해외봉사 실시

   
 

대한민국공무원공상유공자회-세계한인여성협회 주최

일본, 캐나다, 미주, 러시아 등 KF94 마스크 5만여 매 전달

㈜청정마스크, KF94 11만2천매 KBS사회봉사단에 무상기부 

[코리아데일리=류재복 대기자] 대한민국공무원공상유공자회(회장 김순재)와 세계한인여성협회(총재 이효정)가 함께하는 마스크 나눔 해외봉사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13일 오후 3시, 여의도 KBS 본관에서 가진 마스크 전달 행사는 오는 1월 26일 일본의 지하철 의인 故 이수현 님의 20주기가 되는 날로 이날을 기리기 위한 뜻도 있지만 특히 故 이수현 의인의 의로움과 함께 이날을 잊지 않고 추도하는 일본인들, 그리고 재일동포들과 나눔을 함께하고자 마스크를 보냈다. 동경 신오쿠보역에서 일본 여성을 구하였던 故 이수현 의인의 20주기 추도식이 오는 26일 일본서 열린다.

일본에서는 故 이수현 의인을 위한 장학회도 만들어 20년동안 한결 같이 기억하고 추모하는 많은 일본인들이 있기에 이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작은 마스크이지만 주변 사람들과 고인의 유지를 기리면서 마스크 사랑나눔을 함께 할수 있도록 추도식을 통해 장학재단과 일본철도청 등에 5만여매를 지원하게 되었다,

   
 

KBS사회봉사단의 KF 94 마스크 11만장 나눔 해외봉사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잘 진행되고 있다. 노령의 파독 간호사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자 KBS사회봉사단이 소량을 도매대리점을 통해 구매코자 하는 사연을 알게 된 마스크 제조회사 ㈜청정마스크(대표 허광범)는 지난 연말 KF94 11만 2천장의 마스크(싯가 1억1천만원 상당)를 KBS사회봉사단에 무상기부를 했다.

이에 KBS사회봉사단은 먼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보냈으며 추가로 상당량이 독일 해당 시청과 협의하여 파독간호사와 파독광부협회로 보낼 예정이다. KBS사회봉사단은 그간 코로나19 발생 후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에게 마스크 나눔 활동을 꾸준히 벌려왔다.

한국의 KT 방역마스크는 생산이 원활한 상태이며 품질도 매우 우수하다. 지금은 해외의 코로나 상황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기에 전 세계가 협력해서 코로나를 이겨내야 할 상황이며 마스크는 백신과 치료제와 같이 소중한 물품이다. 많은 사람들이 KF 마스크를 사용해 보고 품질이 좋다며 환호하고 있다. KBS사회봉사단은 그간 수출 및 배송 규제로 봉사에 지장이 있었는데 이제는 물량이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만큼 세계인들을 위해 사용되게 되었다.

   
 

13일 KBS 한국방송 본관 정문에서 출발한 65,000매의 기부마스크는 부산항에서 배편으로 일본과 미주로 출발하게 된다, 캐나다에도 5천매가 보내진다. 이는 드라마 굿닥터가 캐나다에서 원활히 제작되기를 바라며 제작진과 주변 이웃들이 마스크 나눔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굿닥터의 소재가 자폐아이기에 LA지역 자폐아 단체에도 5천매를 기부하게 되었고 LA 한인사회 상가 지역에도 5천매를 보내어 마스크 나눔을 지원하게 된다.

이외에도 미국의 한인교회 노숙자 급식시설 , 몽고에 어린이 학교, 러시아 고려인마을. 아프리카 선교 고아원시설. 맥시코 독립운동 후손 등 많은 곳에 신청과 각지에서 KF 마스크 도움의 손길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문의 : 이정호 010-7421-3456 (KBS사회봉사단)

   
 

 

 

<저작권자 ©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ad26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