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코리아데일리 류재복 대기자, 국제기자상 수상

기사승인 2020.12.21  18:58:44

공유

본지 코리아데일리 류재복 대기자, 국제기자상 수상

   
 

본지 코리아데일리 류재복 대기자는 지난 12월 9일, 타이완 서태평양통신사가 주최한 2020 국제기자상 수상식에 참석하려 했지만 코로나19로 현지행사에 불참을 하자 타이완에서 상장과 상패를 우편물(소포)로 발송하여 지난 18일, 류재복 대기자는 상장과 상패를 받았다.

상장 내용으로는 <2020년 타이완의 국제적 인지도를 증진시키고 또한 탁월한 보도를 통해 한국-타이완간의 교류를 향상시켰으며 타이완을 국제적으로 알리는데 광범위한 영향력을 미친것에 감사를 드리며 본 상장을 수여하는바 입니다>라고 돼 있다.

본지 류재복 대기자는 현재 타이완 서태평양통신사 駐한국특파원으로 한국과 타이완의 친선교류는 물론 타이완의 국내정세를 한국에 알리는데 주력해 왔다. 특히 미국-타이완간의 우호적 교류와 타이완 총통부 및 정계관련 등 많은 보도를 했다.

한편, 류재복 대기자는 한국프레스센터 한국어문기자협회 사무국장, 중국 길림신문서울지국장(외신기자), 중국 인민일보해외판(한국판) 특별취재국장으로 외교부, 통일부, 청와대를 출입했으며 현재는 타이완 서태평양통신사 駐한국특파원, 일간스포츠한국그룹 매체인 코리아데일리, 정경포커스, 정경포커스TV, 일간스포츠한국 대기자(국회출입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네이버 <류재복기자의 취재일지>에서는 현재 425만명의 독자들이 류재복 대기자의 글을 읽고있다.

   
류재복 대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ad26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