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해외인프라사업 발굴 및 공동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10.15  10:09:51

공유
   
▲ 지난 14일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해외인프라사업 발굴 및 공동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허인 (왼쪽) KB국민은행 은행장과 (오른쪽) 허경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코리아데일리=박노충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과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사장 허경구, 이하 KIND)는 지난 14일 해외인프라사업 발굴 및 공동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과 허경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해외인프라사업에 대한 시장정보 및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내용이 골자다. 주요 내용은 ▲해외 인프라 사업 공동 발굴 ▲공동 개발사업에 대한 금융자문 및 금융주선 ▲대출 및 지분투자 등 금융지원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지난 14일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해외인프라사업 발굴 및 공동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 3번째)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과 (왼쪽 4번째) 허경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장 및 양사참석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KIND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 인프라사업 진출을 위해 프로젝트 기획에서부터 타당성조사 지원, 사업개발 및 투자, 금융구조화 자문 등에 이르기까지 전방위 지원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수주를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국내에서 다년간의 금융주선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북미, 유럽, 호주 지역의 발전, 신재생에너지, 민관협력사업(PPP) 등 다양한 해외 인프라사업으로 금융 영역을 확장해 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의 금융주선기능과 KIND의 사업발굴역량을 연계해 해외 인프라사업 금융지원에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선진국 인프라시장에 이어 신흥국 인프라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ad26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