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28일(금)오후 1시 한국언론진흥재단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

▲ 2020대한민국 뉴리더대상 CI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 2020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조직위원회는 오는 8월 28일 (금) 오후 1시 한국언론진흥재단 20층 국제회의장에서‘제2회 2020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시상식을 개최한다.

2020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시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사회 각 분야의 발전에 중추적 역할로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각계각층의 뉴리더를 부문별로 선정하여 격려 차원의 국민 중심 행사이다.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중추적인 역할과 본연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일관된 애정과 노력으로 봉사하신 뉴리더들의 노고를 감사하고 치하하는 의미로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을 주축으로 여러 언론인들의 후원 아래 제정되었다.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각종 언론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언론인들의 모임으로 올해로 창립 26주년이 된 중견 언론 단체이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언론문화 창달에 이바지 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대비하여 기존 언론인 뿐 만 아니라 SNS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신문·방송·SNS 및 통신 등 언론분야에 제기된 당면과제와 연구 과제들을 분석, 평가해 대한민국 언론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2020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을 준비하며 의정활동, 교육행정, 대중문화, 경제를 비롯한 부문별 25개의 분야의 뉴리더들을 선정하였으며, 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크리에이터 부문이 추가되었다.

한편, 2020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조직위원회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로서 혁신과 창조 그리고 소통으로 새로운 지도상을 구현하고 우리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로 공이 큰 뉴리더들을 다시 한 번 격려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 26주년 기념 CI

행사 : 제2회 2020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일시 : 2020년 8월 28일(금) 13:00
장소 : 한국언론진흥재단 20층 국제회의장(구 프레스센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