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어린이집 안전교육 우수사례 영상 콘테스트' 알림 포스터.(자료제공=어린이집안전공제회)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김영옥)는 보육 현장 내 안전교육 콘텐츠 발굴 및 공유를 통해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고자 ‘2020 어린이집 안전교육 우수사례 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 콘테스트는 ▲영유아 대상 안전교육 영상 콘텐츠 ▲어린이집(보육교사) 대상 안전교육 영상 콘텐츠 2개 분야로 진행한다.

▲5대 안전교육 ▲생활안전 총 2가지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한 후 직접 촬영한 5분 분량의 동영상을 공제회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집(단체) 및 보육교직원(개인)이 참여 대상이다. 접수기한은 이달 4일부터 29일까지다.

수상작은 향후 공제회 홈페이지(유관기관 포함) 및 유튜브에 게시해 보육 현장 안전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다.

콘테스트 결과는 오는 6월 20일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공제회 이사장상 및 소정의 삼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영옥 이사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전국 어린이집에서 실시하고 있는 우수 안전교육 내용과 방법들을 공유함으로써, 영유아 안전교육에 대한 많은 우수 사례들이 발굴 및 소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콘테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제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담당자(☎02-6902-2474, ky0917@csia.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