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종 현안 챙기에 나선 윤석열 검찰총장

일부 정치권 공세속에 주어진 현안 챙기는 등 흔들림 없는 자세를 보여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4·15 총선을 앞두고 장모가 사문서위조 등 사기혐의로 재판에 넘겨지면서 일부 인사들로부터 맹공을 받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국민들은 윤석열 총장이 흔들림 없는 수사와 원칙에 부합되는 자세를 보여주길 원하고 있다.

이에 앞서 천정배 민생당 광주 서구을 후보가 윤석열 검찰총장의 장모 등 가족 사건의 경찰 이관과 수사전담부서 설치를 거듭 촉구하고 나섰고 열린민주당의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한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만들어지면 “윤석열 검찰총장과 배우자(김건희씨)가 수사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하는 등 연일 흔들기에 나섰다.

그러나 윤석열 총장은 ‘박사방’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선거범죄, ‘금융게이트’ 비화조짐을 보이고 있는 라임자산운용(라임)사태 등 최근 주요 현안을 직접 챙기면서 수사에 집중하는 것으로 국민들의 열망에 보답하겠다는 자세로 흔들림 없는 주어진 임무에 충실하고 있다.

▲ 각종 현안 챙기에 나선 윤석열 검찰총장

앞서 천 후보는 30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검찰이 공소시효가 촉박한 윤석열 검찰총장 장모의 잔고증명서 위조 사건을 기소해 다행"이라면서도 "다만 여러 정황상 위조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 윤 총장의 부인 김건희씨를 검찰이 조사하지 않고 불기소 처분한 것은 매우 아쉽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제 잔고증명서 사건을 제외한 사건들은 경찰로 모두 이관해서, 경찰이 보다 엄정하게 수사하도록 해야 한다"면서 "청와대나 검찰, 경찰 수뇌부 등의 관여 없이 공정하고 성역 없는 수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경찰 내의 독립적인 수사전담부서가 꾸려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최강욱 전 비서관은 3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윤 총장 장모 사건이 공수처 수사 1호가 될 수 있다는 세간의 이야기와 관련해 이 같이 밝혔다. 윤 총장 장모보다 윤 총장 본인과 배우자가 먼저 수사를 받을 것이라는 얘기 인 것

최 전 비서관은 “윤 총장이 재임하면서 저에 대한 날치기 기소를 포함해 법을 어기고 있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라며 “그런 문제들이 공수처에서 다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 전 비서관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에게 허위로 인턴 확인서를 발급해준 혐의로 지난 1월 검찰에 기소됐다. 그는 최근 사직한 뒤 열린민주당의 비례후보 순번 2번을 받았다.

또 열린민주당 비례후보 8번을 부여받은 황희석 전 법무부 인권국장은 지난 22일 윤 총장을 비롯해 ‘검찰 쿠데타 세력 명단’을 자신의 SNS에 게시했다. 해당 명단에는 윤 총장을 비롯해 한동훈 부산고검 차장 등 14명의 현직 검사 명단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러나 30일 법조계 안팎에 따르면 윤 총장은 코로나19 대검찰청 태스크포스(TF)팀을 꾸린 뒤 매일 오전 보고를 받고 있으며, 특히 최근 사회적 공분을 샀던 ‘박사방’ 수사와 관련해서도 대검 형사부를 주축으로 신종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강력 대응을 지시하는 등 흔릴 없는 수사 지휘로 국민들의 안도감을 주고 있다.

특히 윤 총장은 펀드 환매 중단으로 개인투자자 4000여 명이 2조 원대 피해를 본 라임사태 수사와 관련해서도 직접 보고를 받고 수사를 독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총선과 관련한 선거범죄의 심각성을 천명했던 만큼 이 부분에 대한 엄중한 대처방침을 계속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하지만 문제는 윤 총장이 흔들림 없는 업무에 충실한 자세를 보이지만 일부 정치권에서는 4·15 총선에 출마한 일부 여권 인사들을 위주로 윤 총장과 검찰 관련 이슈를 정치적 공격 소재로 한 공세 수위는 계속 높아지고 있어 국민들의 관심도는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속에 일각에서는 이번 총선에서 여권이 승리할 경우 윤 총장을 향한 사퇴 압박이 더 거세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법조계 한 관계자는 “총선에서 여권이 승리할 경우 윤 총장에 대한 비판과 사퇴 압박이 더욱 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