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타이거JK SNS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래퍼 타이거JK가 현장 예배를 강행하고 있는 일부 교회에 일침을 가했다.

타이거JK가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24일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소신을 전했다.

타이거JK는 “미국은 아직 검사를 재대로 못하고 있다. 소위 말해, 빽 있는 사람들만 받을 수 있는 검사라고 국민들부터 질타를 받고 있다”며 “한국이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무척 부러워하면서도 이탈리아나 다른 유럽국가에서 보내주는 데이터를 더 분석한다. 그만큼 상황이 안 좋다는 걸 암시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이 너무 중요한 때. 병원에선 우리가 감당할 수 있는 인원을 유지하면서 전염 속도를 낮추는 게 flatten the curve의 목적”이라며 “아무리 의료 시설이 좋더라도, 50개의 병동에서 100명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지적했다.

타이거JK는 “철없는 목사님들은 인터넷부터 배우는 게 어떨까요? 인스타, 유튜브 계정을 만드시고 라이브로 더 많은 이들에 희망과 신앙을 전도 하시는 편이”라고 일침을 가하며 대한민국 의료진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타이거JK는 앞서 SNS를 통해 여러 차례 코로나19 사태 대응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협조와 참여를 독려했다.

타이거JK는 “올해 1월부터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에 대해 분석하고 경고하는 영국의 Dr. John Campbell가 팩트 위주로 설명을 잘하셔서 하루도 빠짐없이 이 분의 유튜브를 챙겨본다”며 “선생님이 매회 전 세계 상황에 대해 냉정히 지적하고 걱정하면서도 칭찬을 하는 나라가 있다. 바로 한국이다. ‘정말 모든 면에서 훌륭하다. 특히 국민들이 함께 움진인다’는 분석, 하지만 이렇게 칭찬을 듣고 흐뭇하다가도 불안한 부분들이 분명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간단히 전염병의 끝은 백신이 개발되거나 걸릴 사람들이 모두 전염되거나”라며 “젊은 친구들 힘들고 답답한데 정말 잘하고 있다. 올해는 pandemic과 싸워가며 생활해야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더 창조적이고 즐겁고 기발한 문화가 젊은 친구들로부터 시작되길 바란다. IT 강국에서 기발한 유행어랑 유머들 만들어 내는 여러분들은 꼭 찾아낼 수 있다고 믿는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하 타이거JK SNS 글 전문.

미국은 아직 검사를 재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LA만 보더라도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받으려면, 65세 이상의 자가면역질환자들이 먼저 ‘검사에 대한 자격이 있는가’에 대한 질문지에 답변하고 기다려야 합니다. 면접이나 마찬가지…

소위 말해, 빽 있는 사람들만 받을 수 있는 검사라고 국민들부터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 백악관 브리핑에 따르면, 한국이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무척 부러워하면서도 이탈리아나 다른 유럽국가에서 보내주는 데이터를 더 분석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상황이 안 좋다는 걸 암시하는 것 같았어요. (제 개인적 의견입니다)

지금이 너무 중요한 때입니다. 병원에선 우리가 감당할 수 있는 인원을 유지하면서 전염 속도를 낮추는 게 flatten the curve의 목적입니다. 아무리 의료 시설이 좋더라도, 50개의 병동에서 100명을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이죠. 만약 환자들이 30개 병동에서 다른 질병을 치료하고 있는 중이라면 80명의 환자는 치료받지 못한 채 줄서 있어야 하는 겁니다.

철없는 목사님들은 인터넷부터 배우는 게 어떨까요? 인스타, 유튜브 계정을 만드시고 라이브로 더 많은 이들에 희망과 신앙을 전도 하시는 편이… #flattenthecurve #커브를평평하게 #사태심각성 #화이팅 #사랑합니다 #대한민국의료진을응원합니다 #love #prayer #부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