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완주군 경천권역 맞춤형복지팀, 복지우수지 방문 (종합)

기사승인 2019.04.15  17:44:17

공유
ad53
ad54

[코리아데일리=최현진 기자] 완주군 경천권역 맞춤형복지팀이 복지 선진지를 방문, 역량을 강화했다.

12일 경천면은 복지 우수지역인 충남 아산시 온양3동을 지난 11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벤치마킹은 경천면 맞춤형복지팀 외에도 완주군청 사회복지과, 경천권역(운주, 화산, 경천) 주민복지담당자 등 10여명이 함께했다.

온양3동은 찾아가는 복지 우수지역으로 행복키움 목욕서비스, 행복키움 두드림 day, 저소득 어르신 생신잔치, 행복키움 편지(소식지)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전국적인 우수지역이다.

완주군 직원들은 이날 온양3동을 방문해 맞춤형복지사업 활동과 우수사례 및 지역특화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찾아가는 복지 운영활성화 방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및 민관협력,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정근아 경천면 맞춤형복지팀장은 “온양3동의 우수 복지사례를 경천권역에도 잘 접목, 활용해 지역주민이 체감 가능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천권역 맞춤형복지팀은 지난해 1월 신설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지원, 통합사례관리, 밑반찬 지원서비스, 어르신 나들이 등 다양한 맞춤형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ad55
<저작권자 ©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ad58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9
default_bottom
ad26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