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한류 스타 모바일 테마 첫 주자… “3가지 콘셉트 출시 예정”

기사승인 2019.03.29  17:32:43

공유
   
▲ 사진=KWAVE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을 휴대폰 테마로 만날 수 있다.

29일 씨제스에 따르면 한류 매거진 케이웨이브(KWAVE)와 삼성 모바일 테마 스토어 전세계 팔로워 수 2위를 기록 중인 모바일 테마 제작사 아이레(aire)가 합작해 만든 삼성, LG 모바일 테마가 본격적으로 한류 스타 모바일 테마를 제작해 출시한다.

한류 스타 모바일 테마의 첫 주자인 김재중 모바일 테마는 29일 블랙 버전 테마 오픈을 시작으로 약 3가지 콘셉트의 테마가 출시될 예정이다.

케이웨이브와 아이레는 ‘국내 최초 한류 스타와 모바일 테마의 만남’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핸드폰 화면 속에서 좋아하는 스타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모바일 테마를 제작했다.

기존의 이미지로만 꾸며진 테마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테마를 위해서만 만들어진 스타의 단독 영상 잠금 화면을 포함해 스타의 사인, 스킨, 아이콘, 알림음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 사진=KWAVE

삼성 한류 스타 모바일 테마는 스타의 바탕화면 스킨뿐만 아니라 전화번호부 스킨과 키패드 스킨, 메시지창 스킨, 메시지 대화 아이콘 스킨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해당 한류 스타의 이미지로 꾸며 팬들의 소유 심리를 자극한다. 또 하나의 콘셉트가 아닌 여러 버전의 콘셉트로 구성된 스타의 테마를 만들어 원하는 분위기의 테마를 다운받고 싶은 만큼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다.

또 LG, 화웨이 등 여러 제조사의 휴대폰에도 동일한 테마를 적용할 수 있도록 각 제조사별 스토어에도 한류 스타 모바일 테마를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나아가 오프라인 접근이 유용하도록 QR 코드 및 링크를 통해 여러 사람과 테마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선물하기, 테마 맞춤 케이스 제작까지 진행해 다양한 상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테마를 계획하는 중이다.

케이웨이브 관계자가 김재중을 필두로 국내 한류 스타들의 삼성, LG 모바일 테마를 다양한 콘셉트로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많은 한류 스타들과 콜라보가 진행될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는 소식을 전하며 한류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삼성 모바일 테마는 2015년 삼성에서 시작한 테마 서비스로 사용자가 핸드폰에서 마켓으로 직접 이동해, 테마를 유/무료로 교체하는 서비스이다. 2019년 현재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핸드폰 제조사가 자사의 테마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폭발적인 시장 규모 성장으로 안드로이드 OS의 대표적인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ad26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