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숙’ 리즈시절 여배우보다 더 예쁜 그녀의 감춰진 인생 발자취

[코리아데일리 정은채 기자] 가수 현숙 (본명 정현숙. 1959년 5월 17일 전라북도 김제시 출생이 화제가

이처럼 18일 그녀가 주목을 받는 것은 가수로 데뷔한 초년 시절의 사진이 한 장 인터넷에 올라오면서부터

청순하면서 동양적인 미가 품기는 미모를 갖고 있는 현숙은 전북 김제시 출생. 학창시절에 동네 장기자랑에 참여해서 이런저런 물품을 상으로 받아왔는데 이것이 계기가 되어 아예 가수가 되기로 결심했다.

▲ 리즈 시절릐 현숙 (사진출처 인터넷 커뮤니터)

중학교는 금성여중, 고등학교는 김제여고를 나왔는데, 중학생 시절 학생인 걸 속이려고 가발을 쓰고 노래자랑에 나갔다가 선생님에게 걸려서 혼난 적도 있다고 한다. 그런데 그 중학교에 현재 현숙이 기증한 물품이 꽤 된다는 게 아이러니이다.

현숙은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졸업하자마자 바로 서울로 상경해서 가수가 될 방법을 모색했다. 후에 작곡가 임종수의 눈에 띄어서 가수가 되었다.

가수가 된 이후에는 1978년 <정답게 둘이서>, 1979년 <타국에 계신 아빠에게>, 1980년 <정말로>, 1982년 <포장마차> 등을 히트치면서 4년 연속으로 10대 가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말로>는 그녀의 매니저인 그녀의 가요계 든든한 후원자 었던 작고한 김상범이 작사해 줬다.

기타 대표곡은 <물방울 넥타이> , <해피데이>, <내 인생에 박수>등등. 꾸준히 한 해마다 앨범을 내고 있는 중.

안티가 없기로 소문난 연예인인데 그 이유는 현숙이 이름난 효녀였기 때문이였다. 현숙은 자신의 어머니가 죽을때까지 병수발을 혼자 도맡아왔었다. 또한 이 때문에 현숙은 노인복지에 적극적으로 애쓰고 있으며 효녀 가수가 현숙의 수식어가 되었다.공연 시작시 인사말도 "안녕하세요~ 효녀 가수 현숙입니다"로 정착됐다.

그녀의 숨겨진 비화는 어머니(김순애)가 동래 정씨 종갓집 맏며느리라고 한다. 동네가 온통 일가친척으로 집성촌이었다

고향인 전라북도 김제시 행사에 자주 모습을 보이며, 개런티를 받으면 지역사회에 기부를 해 사실상 노개런티로 행사를 뛴다고 한다. 이 덕인지는 모르겠지만, 김제 지평선 축제의 주요무대인 벽골제에 현숙 노래비가 세워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