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김효진기자]

파주시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제9회 파주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 선정-평생학습도시 파주’를 기념하는 평생학습도시 선포식과 파주시 평생학습도시 핵심 가치인 평화로, 문화로, 지혜로, 하나로의 길을 열어 분야별 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운정행복센터에서 ‘빅데이터 시대 생존법-적응 그리고 협력’이란 주제로 다음소프트 부사장 송길영의 특별 강연으로 제9회 파주평생학습박람회의 포문을 열고 북부지역 문산행복센터에서는 어르신 문해 골든벨를 개최한다.

 

학습자들의 공간인 파주시 평생학습관에서는 평생학습동아리들이 학습으로 배운 결과를 선보이는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를 열고 마지막으로 27일에는 제9회 파주평생학습박람회의 핵심으로 평생학습도시 선포식과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77개 평생교육 기관·단체·동아리의 전시·체험 등 92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특히 학습동아리 축하 공연, 청소년 할로윈 복면가왕 등의 퍼포먼스로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파주시는 시민들의 행사장 접근성 편의를 위해 금촌역~금릉역~행사장까지 30분 간격으로 셔틀 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 또는 파주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