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KBS 뉴스 방송 캡처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6·13 지방선거 최대 승부처이자 초미의 관심이 쏠렸던 경남지사 선거에서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됐다.

14일 김경수 경남지사 당선인은 선거 결과에 대해 “1년 동안 문재인 대통령이 고군분투하고 계시지만 대선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해 도민들이 확실하게 지방선거를 통해 심판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확실하게 이번에 홍 대표가 도지사를 맡았던 이전 도정에 대해서 도민이 분명히 평가해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도 ‘홍 대표가 그만둬야 한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그건 홍 대표가 판단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선거 전 논란이 되었던 ‘드루킹’ 특검에 대해서는 “거리낄 것이 있었으면 제가 먼저 특검을 요구했겠는가”라며 “더군다나 야당 추천 특검이었다. 이번 도정 과정에서 특검으로 진실을 밝히기 위한 조사에 충분히 협조하겠지만 도정에는 아무 문제 없을 것”이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김 당선인은 선거 과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에 대해 “초기에 출마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이라고 답했다. 그는 “국회의원 중도 사퇴에 대해서 부담이 있었고, 그 당시 드루킹 사건이나 이런 것 때문에 혹시나 대통령님께 국정 운영에 부담을 드리는 거 아니냐. 그런 걱정들이 참 컸다”고 했다.

대선 도전에 대한 의미가 담긴 ‘더 큰 꿈을 꾸냐’는 질문에는“성공한 경남지사가 되는 게 훨씬 중요하다. 여기에 올인할 것”이라며 “봉하마을에 돌아가 대통령님 기념관 관장이 되는 게 꿈”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당선인은 14일 오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분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