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박태현 기자] 김기춘 전 비서실장이 박근혜 정권 세월호 참사 관련 보고조작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한 가운데, 윤전추 전 행정관이 김 전 비서실장 편에 서서 옹호했다.

25일 김 전 실장의 변호인 측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황병헌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준비기일에서 “국가적으로 세월호 사건은 위중한 사건이지만, 행정적 평가와 법적 평가는 엄밀히 다르게 구분해야 한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나섰다.

이어 “공소장 자체가 무리하게 밀어붙인 구절이 많다”며 “피고인 김 전 실장은 당시 대통령에 대한 질의 답변서를 작성하는 데 연루되지 않았고, 해당 문서가 허위라고 인지한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제가 듣기로는 김대중 전 대통령도 몸이 불편해 관저에서 업무를 많이 봤다”고 말했다.

윤전추 전 행정관 측도 “어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을 취소했을 때, 아마 문재인 대통령도 심야에 관저로 NSC를 소집한 걸로 안다. 그럼 여기는 집무하는 공간이 아니냐”고 주장했다.

이에 검찰은 “박 전 대통령의 관저 집무실은 서재이지만, 박 전 대통령이 서재를 활용하지 않았던 것이 확인됐다”며 “윤 전 행정관은 세월호 참사 당일 박 전 대통령이 오전에 서재로 들어가는 것을 봤다고 진술했는데 그런 사실이 없다는 게 확인됐다”고 지적했다.

한편 김 전 실장은 세월호 참사 당일 박 전 대통령이 처음으로 서면 보고를 받은 시각과 유선보고가 이루어진 시각 등이 사실과 다르게 기재된 답변서를 만들어 국회에 제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