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이 ‘분당 율동공원 앞에서 항상 이웃과 함께 사는 그녀의 삶 備忘錄

[코리아데일리 정은채 기자]

가수 우연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우연이은 15년 이상 광주에 거주한 우리의 이웃이며 광주시 홍보대사이며 2001년 1집 ‘남자인데’로 데뷔한 이후 잘 알려진 것처럼 설운도씨가 작곡한 '우연히'를 2005년에 발표하면서 스타덤에 오른 가수다.

이러한 우연이가 성남의 한 지역신문가 인터뷰한 내용에서 그녀의 과거와 현재가 살아 있다.

지역신문가 가진 인터뷰를 전재하면 우연이는 "전국을 다니며 공연을 하려면 정말 지치고 힘들어요. 그래도 제가 조금만 더 힘을 내면 우리 이웃들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잖아요. 그러면 당연히 와야지요. 우리 광주 시민들이 저에게 많은 사랑을 보내주시고, 시에서도 홍보대사로 선정해주셨는데 저도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어요."

▲ 가수 우연이 (사진 우연이 인스타그램)

이 말은 우연이가 "홍보대사로 위촉해주셨을 때 정말 기뻤습니다. 광주에 사는 연예인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저를 선정해주셔서 감사했고, 다른 곳도 아닌 제가 사는 지역에서 인정받는 것 같아서 감사했습니다. 이런 감사한 마음을 우리 광주 시민들이 힘이 될 수 있는 활동으로 보답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가수 우연이는 2001년 첫 앨범 ‘남자인데’를 발표했지만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지는 못 했고 몇년 뒤, 두 번째 앨범 ‘우연히’가 큰 히트를 치면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됐다. 우연이는 ‘우연히’의 히트에는 두 사람의 힘이 컸다고 말한다.

한 사람은 우연이를 발굴한 이춘석(설운도 친동생)이며 또 다른 사람은 우연이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직접 곡을 작곡해준 설운도이다.

우연이는 지역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광주로 이사를 오기 전에 우연히 광주에 왔는데, 도시가 정말 아름답고 한적해서 좋았어요. 저도 모르게 마음이 끌리더라고요. 그래서 이사를 오고 15년 넘게 살고 있어요. 그런데 광주로 이사를 오게 되면서 일이 잘 풀렸어요. 앨범이 큰 사랑을 받고, 가수 '우연이'가 알려지게 된 것이 바로 광주로 이사를 온 다음부터예요. 광주라는 도시와 우리 이웃인 광주시민들의 응원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지요. 전 정말 다른 곳으로 이사 안 가고, 광주에서 뿌리를 내리고 싶어요."라고 광주 즉 성남에 대한 에정이 담겨 있다.

한편 가수 우연이는 싸인을 잘 해주는 가수로도 유명하며 공연 후 많은 팬들이 싸인을 요청해도 거절하지 않고, 최대한 많은 분들에게 싸인을 해주려고 노력하는 가수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우연이는 "무대 위에서 노래를 하고, 박수와 환호를 받고, 예쁜 무대 의상을 입고 활동하다보니 모두들 제 삶이 화려하거나 항상 행복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어려서 힘든 시절도 많이 보냈고, 가수로 활동하면서도 무명시절도 보냈죠. 그래서 힘들게 사는 아픔, 다른 사람에게 거절 당하는 슬픔을 잘 알아요. 내가 그런 그 아픔과 슬픔을 잘 아는데 어떻게 나를 좋아한다며 싸인해 달라는 사람들의 요청을 거절해요. 거절 당하면 그게 상처가 되거든요."그래서 우연이는 싸인은 물론이고 공연장이나 지역 행사에서도 항상 어르신들이나 아이들, 도움이 필요한분들을 많이 돕기위해 노력하는 가수이다 또 본인이 도울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하고 있는 선행을 하는 가수로 유명하다.

우연이는 현재 성남시 분당의 율동공원 앞에서 작은 모임집을 만들어 항상 팬들인 손님과 함께 그녀가 살아오면서 터득한 사랑과 희망'을 주는 가족같은 편안함이 더 어울리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