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버스운행정보통합시스템 구축사업 업무지원 협약식 개최

기사승인 2018.01.13  16:38:10

공유

인천시, 인천시버스운송사업조합, 주식회사 인천스마트카드

 

인천광역시는 1월 12일 인천시청 장미홀에서 인천버스운행정보통합시스템 구축사업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식을 갖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강환 인천시교통국장, 신재호 인천시버스운송사업조합이사장, 이근재 주식회사 인천스마트카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인천시는 협약을 통해 버스운송관리지원시스템과 BIS의 고도화를 통하여, 버스운영기록 자료 및 수입정산관리 등의 버스운행정보를 축적하고 분석을 통하여 버스준공영제에 지원되는 재정지원의 투명성을 확보함은 물론 효율성을 증대하여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는 인천시가 시스템구축에 필요한 모든 행정사항을 지원하고 조합에서는 BIS 고도화 사업자 모집 및 구축을 하고 ㈜인천스마트카드에서는 버스운송관리지원시스템 고도화 및 사업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2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하여 BIS·BMS 오류발생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함은 물론 구축된 시스템을 관리·운영하여 준공영제 재정지원의 투명성 확보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버스운행정보 통합시스템 신규 구축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시민들이‘안전한 버스, 편리한 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ad26
ad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