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입학처 ‘여신 웬 화제’ “누구시길래”

[코리아데일리 강유미 기자]

한양대학교 입학처 여신이 15일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15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한양대 여신 천사표'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되면서 네티즌들이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

글에는 한양대학교 모델로 보이는 여성의 사진이 첨부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글에는 '한양대 얼짱'이라는 댓글도 눈에 띈다.

이 사진 속에는 상큼 얼굴에 풋풋한 싱그러움이 한 몸에 느켜지는 아름다운 소녀의 모습이 그대로 담겨 있어 한양대만의 싱그로움을 전해주고 있다.

▲ 한양대학교 입학처 여신 (사진 인터넷 사회관계망)

이처럼 한양대가 주목을 받는 것은 한양여자대학교가 국내 최초로 약무행정사무원 21명을 배출하면서 입학처도 관심을 모우고 있다.

한양여자대학교 행정실무과는 지난 14일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 특성화 과정을 수료한 21명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7년 2학기 교과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은 약국 직원 전문교육으로 진행된 국내 최초 대학 내 특성화과정이다.

21명 학생은 ▲약국 약국 행정학 ▲약국 용어 ▲약국 관리학 ▲약국 전산학 ▲약국 의사소통 등 총 5과목 14학점(265시간)을 이수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약국과 병원에 취업해 약무행정사무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수료식을 마친 학생들은 바로 취업이 가능하며, 채용을 원하는 약국은 이번 교육과정을 위탁, 진행한 위드팜(고객지원부 02-6207-3300)에 문의할 수 있다.

한편 한양대학교는 서울시 성동구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이다. 한양대학교의 전신은 실용적인 기술교육을 목표로 1939년 세워진 동아공과학원이다. 설립자는 사업가이자 교육자, 그리고 <청산에 살리라>와 <시인의 죽음> 등을 작곡한 작곡가로 살았던 백남(白南) 김연준 박사였다. 김 박사가 동아공과학원을 세울 당시 나이는 25세였다.

1945년 해방과 함께 교명을 건국기술학교로 바꿨다. 건국기술학교는 1948년 7월 4년제의 정규대학인 한양공과대학을 거쳐 1959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하면서 한양대학교로 이름을 변경했다. 1953년 9월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 산8의 2번지(현 캠퍼스 위치)로 교지 이전 및 교사 신축을 시작했다. 1979년 1월 경기도 안산시에 제2캠퍼스(현 ERICA캠퍼스)인 반월분교의 설립인가를 받아 1980년 3월 개교했다.

1987년 3월 제2캠퍼스를 안산캠퍼스로 개명했다. 2003년 산학협력단을, 2007년 한국전기연구원 융합연구센터를 각각 설립했다. 2008년 8월 로스쿨 인가를 받고, 9월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 HYU홀딩스를 설립했다. 2009년 7월 국내 최초로 글로벌기업가센터를 세우고, 12월에는 안산캠퍼스를 ERICA캠퍼스로 명칭 변경했다. 2010년 7월 서울캠퍼스 학부대학에 글로벌 과학기술리더 양성을 위한 아너스프로그램(Honors Program)을 편성했다.

한양대학은 종합대학이지만 그 뿌리가 공과대학이었던 것답게 공대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2014년 5월 코스닥협회가 발표한 '2014 코스닥 상장법인 경영인 현황 조사'에서 한양대 출신 비율이 3위였다. '준비된 기술창업인'을 양성할 목적으로 설립된 글로벌기업가센터와 산업체, 연구소 및 대학의 공동 협력사업 추진과 지원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세운 산학연디지털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는 공과대학, 의과대학,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정책과학대학, 경제금융대학, 경영대학, 사범대학, 생활과학대학, 음악대학, 예술·체육대학, 간호학부, 국제학부 등 14개 단과대학으로 구성돼 있다. 안산에 있는 ERICA캠퍼스에는 공학대학, 약학대학, 과학기술대학, 국제문화대학, 언론정보대학, 경상대학, 디자인대학, 예체능대학 등 8개 단과대학이 있다. 대학원은 일반대학원 1개, 전문대학원 7개, 특수대학원 8개가 있다. 나노과학기술연구소, 자동차전자제어연구소 등 114개의 부속 및 부설 연구기관이 있으며, 1972년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출발한 한양대학교의료원은 산하에 한양대학교병원과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