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박지영 기자] ‘아파트투유’사이트의 청약법이 5일 주요포털 실검에 오르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방법을 살펴보면 먼저 청약통장에 가입 한 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ART 청약신청’으로 접속한다.

 

청약신청을 하려면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범용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누른 다음 인증서 인증을 하면 된다.

▲ 온라인 커뮤니티

로그인 후 본인이 원하는 주택 이름을 선택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여기서 조심할 점은 주택을 다수 보유했을 경우엔 감점, 무주택 기간이 길며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한 부양 가족 수(6명 이상땐 최고 35점 배점)에 따라 추가 점수도 부여 된다. 보통 평균 가산점이 68점 이상 돼야 청약 안정권에 들어갈 수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날 신청대상 아파트는 6곳, 오피스텔 1곳, 뉴스테이 1곳 등이다. 이날 당첨자 발표는 진행되지 않는다.

 

아파트는 경기 안양 센트럴 헤센, 경기 양수역 에델바움아파트(양평), 강원 인제 라온프라이빗, 전남 목포 서희스타힐스, 전남 여수 문수동 대성베르힐, 제주 제주성산 위듀파크 등이다.

 

오피스텔은 경기 동탄2 4차 동원로얄듀크포레이며 뉴스테이는 서울 독산역 롯데캐슬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