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 넥스트이온, VR앱으로 ‘쉽게 360도 사진 촬영 가능’

기사승인 2017.09.25  11:03:06

공유

가상현실 투어 만들어 공유 가능 ‘부동산 시장에 VR 도입’

‘YouVR Maker’ 출시기념 50% 이벤트

25일 VR 전문기업 넥스트이온이 V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YouVR 360’, ‘YouVR Maker’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 ▲ 사진=YouVR Maker 유튜브 캡처

‘YouVR’을 이용해 누구든지 쉽고 빠르게 360도 사진을 찍거나 더 나아가 가상현실 투어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넥스트이온은 VR 솔루션 브랜드로 편리성, 기술력, 품질 면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췄다고 전했다.

현재 상용화된 미국의 선두업체 제품보다 제작 시간은 1/20 줄었고, 가격은 1/10 이하로 절감됐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모든 작업이 가능해 편리성을 높였고, 모든 브라우저 및 VR 기기와도 호환되는 것이 특징이다.

‘YouVR 360’은 다른 기기 없이 스마트폰으로 360도 사진을 찍어서 바로 공유할 수 있는 무료 앱이다. 기존 360카메라를 사용해 촬영한 사진도 업로드해서 공유할 수 있다.

보다 더 전문적인 솔루션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유료 앱인 ‘YouVR Maker’는 360도 사진을 찍고 그 다음 위치에서 연이어 사진을 찍으면 사진들이 연결돼 가상현실 투어가 만들어진다.

사진 촬영 방식은 무선 로테이터(회전기)와 광각렌즈로 구성된 YouVR 키트 사용을 권장하지만, 삼성 기어360과 리코세타 같은 360카메라도 지원한다.

   
▲ ▲ 사진=YouVR Maker 유튜브 캡처

‘YouVR Maker’는 웹에서 글, 이미지, 소리, 비디오 등 다양한 정보를 추가하고 원하는 목적에 맞는 투어 제작하는 등 편집이 가능하고, 완성된 투어는 인터넷 주소(URL)로 공유할 수 있다.

월 정액제(5만원, 15만원)로 3개월 약정 시 각각 매월 25개의 투어를 제작이 가능한데, 오는 연말까지 출시 기념으로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넥스트이온은 이번 출시와 동시에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운영하는 ‘한방’ 웹 플랫폼, 모바일 앱과 연동해 국내 부동산 시장에 VR을 본격 도입한다.

양측 간 협약을 통해 전국 10만여 명의 공인중개사들이 간편하게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YouVR’이 부동산 거래에 활용되면 허위매물 및 허위정보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매물과 주변 환경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김규현 넥스트이온 대표는 “부동산 매물에 대한 가상현실 투어 서비스 제공으로 정보 신뢰도와 함께 사용자 편의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부동산 시장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산업에 VR 콘텐츠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ad26
ad27
#top